본문 바로가기

경험, 모든것이 되고 싶었다!

온라인부업 사업자통장개설 후기

나의 급여수준이 많았던 적이 없다보니 투잡 쓰리잡은 나의 일상이었다.

그런데 결혼을 하고 두 아이를 키우다보니 오프라인으로 일을 더 하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4년전부터 온라인부업에 대해 알아보고 일단 실행에 옮겼다.

나는 무언가를 할 때 공부를 먼저 하지 않는다.

어차피 현장에 나가보면 새로 배워야 했기 때문이다.

그렇게 이것저것 손대보면서 뷰티사업을 2년째 하고있었다.

수억대의 매출도 아니기에 사업자통장개설 없이 개인통장으로 진행해왔다.

그러다 이번에 새로운 온라인부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사업자통장개설을 위해 주거래은행을 찾았다.

이 은행은 언제나 사람이 많다.

은행에서 한시간정도 대기를 했다.

코로나 때문에 안내말씀도 부착되어 있다.

마스크 당연히 착용하고 갔다.

서비스직에 있는 분들이 쎄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꼭 그렇지만도 않더라.

그래서 난 늘 예의바르게 직원분들을 대한다.

간혹 그런 나에게 싸가지없이 대해서 마음의 상처를 주는 분들도 있다ㅠㅠ

손소독제도 준비되어 있고 긴 대기시간에 입이 마른 나를 위해 사탕까지 준비해두셨다 ㅋㅋ

 

사업자통장개설을 위해 준비물이 있다.

1. 신분증

2. 사업자등록증

3. 현금

신분증은 당연한거니까 PASS~

사업자등록증은 요즘 홈택스에서 신청하고 발급받는 경우가 많은데

사업자통장 개설시 반드시 세무서에서 발급받은 원본이 있어야 한다.

이것땜에 허탕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니 꼭 참고해야겠다!

현금은 OTP카드 발급에 필요한 비용이다.

OTP카드의 종류

좌측에 있는 클래식한 OTP는 5,000원

우측에 있는 카드형 OTP는 10,000원 되시겠다.

나는 지갑에 넣고 다니기 편한 카드형을 사용한다.

좌측에 있는 녀석은 꼭 사용하려고 할 때만 보이지 않아서 고생을 시키니;;

통장개설은 5분~10분정도 기다리니 바로 발급됐다.

문제는 1일 이체한도 30만원;;

아무리 내가 매출이 없지만 이건 너무한거 아니냐고ㅡ,.ㅡ

이런 깊은 뜻이 있다고 하니 협조와 이해 합니다!

나쁜 사람들이 많다보니 여러모로 불편을 겪게 된다.

하지만 한도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있다.

거래처에서 받은 세금계산서

이메일로 받은걸 프린트해서 가지고 가면 한도상향 가능!

1일이체한도 1억으로 설정하고 나중에 세금계산서 가지고 방문하기로 했다.

 

온라인부업 시작하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